본문 바로가기
TESLA 모델3/정보공유

[모델3 악세서리] 블랙뷰 DR-900S 블랙박스 (feat. SD카드)

by 마니아HK 2019. 11. 23.

아마존(https://www.amazon.com)에서 테슬라 블랙박스로 많이 사용되는 블랙뷰 대쉬캠(BlackVue Dashcam)을 구매하였습니다. 외국에서는 블랙박스보다 대쉬캠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아마존에서 구입한 BlackVue DR900S 2채널

 

제가 주문한 모델은 블랙뷰 DR900S, 전후면 2 채널의 16GB SD카드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블랙뷰 공식 홈페이지(http://www.blackvue.com)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32GB 모델부터 판매를 하고 있기에 가격이 조금 저렴한 아마존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큰 혜택으로 돌아왔다는 건 조금 이따 공개하겠습니다. 

 

 

블랙뷰 DR900S 전면모습

 

  제가 테슬라 블랙박스로 블랙뷰 DR900S를 선택하게 된 건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였습니다.

 

  1. Wifi에 연결하여 언제든지 차량 앞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2. 자체 Cloud 서버를 구축하여 구매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3. LCD 화면이 없어 차량의 깔끔한 전면 뷰를 유지할 수 있다.  

  4. 현재까지의 출시된 모델 중 가장 상위 기종으로 4K UHD 화질로 영상을 녹화한다.

 

  모델 3에는센트리 모드가 있어 블랙박스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배터리 소모를 신경 써야 하고, 또 차량 외부의 다른 사람들이 블랙박스의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랙뷰 DR900S 전후좌우 상세컷

  원통형의 본체 구조로 인해 어디에 설치하더라도 화면 각도 조절을 쉽게 할 수 있고, LCD 화면이 없는 대신 후면에 녹화 및 GPS LED 표시등이 있어 작동 여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는 SD카드, 전원, 후면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위치해 있고, 왼쪽에는 wifi 연결 표시가 있네요! 저는 이 블랙뷰를 차량 내 휴대용 wifi 라우터와 연결하여 상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슈퍼차저 및 충전소 이용 시 자리가 없을 때 충전소 앞에 주차를 시켜 놓고 수시로 충천소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블랙뷰 DR900S 기본 악세서리

  기본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에는 시가잭 케이블, 후방 카메라 케이블, 케이블 지지대 8개, 차량 내장재 탈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헤라(다른 거 설치할 때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듯), 그리고 16기가 SD카드와 USB 어댑터... 엥...?

 

?!??!???!!!!!!!

 

분명 16기가 SD카드를 주문했는데 32GB SD카드가 왔네요! ㅎㅎㅎ (아싸 $66 벌었다~ 개이득!)

 

블랙뷰 DR900S 32GB 메모리

  Made in Korea 보이시나요? 맞습니다. 블랙뷰는 우리나라 토종 기업의 제품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에서 인지도가 있는 것 같고, 실제 우리나라 시장에 주력하고 있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DR900S 라인의 국내 시판용은 DR570W 구형 모델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아이나비도 외국에서 한 단계 높은 사양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는 걸 이번에 다양한 모델을 서치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비교적 최신모델을 팔고 있긴 하였지만 말이죠... -,-;;;

 

  본사가 한국에 있어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블랙뷰 전용 과열 방지 보호 케이스(Tamper-Proof Case)

  자동차 전후면 유리에 부착하여 사용해야 하는 블랙박스 특성상 여름철 뜨거운 태영열로 인해 특히, 블랙박스의 SD카드가 손상되는 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용 보호 케이스도 추가로 아마존에서 $30에 구매하였습니다. 

 

  SD카드 업그레이드(?) 받은 걸로 퉁치겠습니다... 전원 및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도 깔끔하게 가려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블랙뷰 DR900S를 차량에 설치하는 게 남았는데요. 설치할 수가 없다면 이 모든 것들이 다 수포로...

  다행히도 저는 예약해둔 틴팅 업체에서 설치를 대신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블랙박스를 구매해서 가니 모델 3 틴팅 및 블랙박스 패키지 가격에서 약 40 정도가 빠지던데 DR900S를 $413(₩ 486,514)에 구입한 걸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애초에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던 블랙박스를 커넥티드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12만 원의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했으니까요!

 

 그렇다면 이제 뜬금없이 One more thing!

 

  틴팅 업체 사장님과 통화하다가 알게 된 사실은 우리나라 블랙박스 제품은 상시 전원 연결을 위한 하드 와이어링 케이블(3가닥 선)이 보통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블랙뷰같은 해외 블랙박스 모델들은 시가잭 연결 케이블만 있어서 상시 전원 시 주차모드가 지원될지 장담하지 못하시더라고요!

 

  TKC의 마포T통맨이님께서 블랙뷰 DR750 모델을 장착하셨는데 시가잭에 연결해도 주차모드가 잘 작동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랙뷰에서 주차모드를 위해 판매하고 있는 매직 프로 키트 역시 구매하였습니다. 다만, 이건 해외 직구가 아니라 블랙뷰 국내 온라인샵(https://smartstore.naver.com/blackvuemall/products/104575621)에서 26,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국내업체다 보니 해외직구보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악세사리는 다 구매할 수 있네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다 보니 말이 길어졌습니다... 이제 출고가D-3인데 장착 후에 와이파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떻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리퍼럴 코드(https://ts.la/hokwan58010)를 공유합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테슬라 차량 구매 시 11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크레딧은 테슬라 서비스나 악세사리, 새로운 차량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 댓글은 추가 포스팅 작성에 힘이 됩니다!!!

본 게시글의 활용 시 출처를 명확히 밝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