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https://www.amazon.com)에서 테슬라 블랙박스로 많이 사용되는 블랙뷰 대쉬캠(BlackVue Dashcam)을 구매하였습니다. 외국에서는 블랙박스보다 대쉬캠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모델은 블랙뷰 DR900S, 전후면 2 채널의 16GB SD카드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블랙뷰 공식 홈페이지(http://www.blackvue.com)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32GB 모델부터 판매를 하고 있기에 가격이 조금 저렴한 아마존에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큰 혜택으로 돌아왔다는 건 조금 이따 공개하겠습니다.
제가 테슬라 블랙박스로 블랙뷰 DR900S를 선택하게 된 건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였습니다.
1. Wifi에 연결하여 언제든지 차량 앞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2. 자체 Cloud 서버를 구축하여 구매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3. LCD 화면이 없어 차량의 깔끔한 전면 뷰를 유지할 수 있다.
4. 현재까지의 출시된 모델 중 가장 상위 기종으로 4K UHD 화질로 영상을 녹화한다.
모델 3에는센트리 모드가 있어 블랙박스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배터리 소모를 신경 써야 하고, 또 차량 외부의 다른 사람들이 블랙박스의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통형의 본체 구조로 인해 어디에 설치하더라도 화면 각도 조절을 쉽게 할 수 있고, LCD 화면이 없는 대신 후면에 녹화 및 GPS LED 표시등이 있어 작동 여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에는 SD카드, 전원, 후면 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위치해 있고, 왼쪽에는 wifi 연결 표시가 있네요! 저는 이 블랙뷰를 차량 내 휴대용 wifi 라우터와 연결하여 상시 접속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슈퍼차저 및 충전소 이용 시 자리가 없을 때 충전소 앞에 주차를 시켜 놓고 수시로 충천소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에는 시가잭 케이블, 후방 카메라 케이블, 케이블 지지대 8개, 차량 내장재 탈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헤라(다른 거 설치할 때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듯), 그리고 16기가 SD카드와 USB 어댑터... 엥...?
?!??!???!!!!!!!
분명 16기가 SD카드를 주문했는데 32GB SD카드가 왔네요! ㅎㅎㅎ (아싸 $66 벌었다~ 개이득!)
Made in Korea 보이시나요? 맞습니다. 블랙뷰는 우리나라 토종 기업의 제품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에서 인지도가 있는 것 같고, 실제 우리나라 시장에 주력하고 있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DR900S 라인의 국내 시판용은 DR570W 구형 모델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아이나비도 외국에서 한 단계 높은 사양의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는 걸 이번에 다양한 모델을 서치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비교적 최신모델을 팔고 있긴 하였지만 말이죠... -,-;;;
본사가 한국에 있어 좋은 점도 있었습니다.
자동차 전후면 유리에 부착하여 사용해야 하는 블랙박스 특성상 여름철 뜨거운 태영열로 인해 특히, 블랙박스의 SD카드가 손상되는 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용 보호 케이스도 추가로 아마존에서 $30에 구매하였습니다.
SD카드 업그레이드(?) 받은 걸로 퉁치겠습니다... 전원 및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도 깔끔하게 가려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블랙뷰 DR900S를 차량에 설치하는 게 남았는데요. 설치할 수가 없다면 이 모든 것들이 다 수포로...
다행히도 저는 예약해둔 틴팅 업체에서 설치를 대신해주시기로 하셨습니다. 블랙박스를 구매해서 가니 모델 3 틴팅 및 블랙박스 패키지 가격에서 약 40 정도가 빠지던데 DR900S를 $413(₩ 486,514)에 구입한 걸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애초에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던 블랙박스를 커넥티드 모델로 업그레이드하면 12만 원의 추가 비용을 부담해야 했으니까요!
그렇다면 이제 뜬금없이 One more thing!
틴팅 업체 사장님과 통화하다가 알게 된 사실은 우리나라 블랙박스 제품은 상시 전원 연결을 위한 하드 와이어링 케이블(3가닥 선)이 보통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블랙뷰같은 해외 블랙박스 모델들은 시가잭 연결 케이블만 있어서 상시 전원 시 주차모드가 지원될지 장담하지 못하시더라고요!
TKC의 마포T통맨이님께서 블랙뷰 DR750 모델을 장착하셨는데 시가잭에 연결해도 주차모드가 잘 작동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블랙뷰에서 주차모드를 위해 판매하고 있는 매직 프로 키트 역시 구매하였습니다. 다만, 이건 해외 직구가 아니라 블랙뷰 국내 온라인샵(https://smartstore.naver.com/blackvuemall/products/104575621)에서 26,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국내업체다 보니 해외직구보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악세사리는 다 구매할 수 있네요!
오랜만의 포스팅이다 보니 말이 길어졌습니다... 이제 출고가D-3인데 장착 후에 와이파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떻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지 다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테슬라의 리퍼럴 코드(https://ts.la/hokwan58010)를 공유합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테슬라 차량 구매 시 11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크레딧은 테슬라 서비스나 악세사리, 새로운 차량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추가 포스팅 작성에 힘이 됩니다!!!
본 게시글의 활용 시 출처를 명확히 밝혀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TESLA 모델3 > 정보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 직구] 테슬라 모델 3 에어로 휠 캡(feat. 테슬라 로고 데칼) (0) | 2019.11.15 |
---|---|
[모델3 악세서리] Jeda 허브와 무선충전패드 연결하기(feat. Jeda Spacer) (0) | 2019.11.07 |
[테슬라 직구] 테슬라 모델3 J1772 어댑터 도착! (feat. 호야USA) (0) | 2019.10.31 |
[모델3 악세서리] EV Wraps - 모델 3 테슬라 로고 데칼 외 3종(익스테리어 편) (0) | 2019.10.25 |
[모델3 악세서리] EV Wraps - 모델3 센터 콘솔 랩 외 2종(인테리어 편) (0) | 2019.10.22 |